기사상세페이지

안산시, K-water 시화사업본부와 현안 해결위한 정책협력 간담회

기사입력 2023.04.11 10:3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s url


    2.jpg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0K-water 시화사업본부(본부장 박세훈)와 정책협력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양측은 시화호 북측·동측 간석지 개발 등 시화호 지역 현안을 중심으로 시의 발전 방안을 위한 의제를 논의 테이블에 올려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고잔동 소재 K-water 시화사업본부 상황실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이민근 시장과 박세훈 본부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 부서장 등이 참석했다. 

     

    이민근 시장은 간담회에서 시화호 북측·동측 간석지 개발 시화지구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환경개선사업 추진 시화MTV 매립부지 활용 시화방조제 법면 태양광 발전소 설치 수전해 수소생산 실증사업 공동연구 지원 시화방조제 유지관리도로 임시 사용 등을 적극 요청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K-water는 안산의 성장을 함께한 제1의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현안 해결과 동반 성장을 위해 K-water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세훈 본부장은 이번 정책간담회를 계기로 앞으로도 양 기관이 우호적인 관계를 돈독히 해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이 시장은 취임 후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경기도 등 상급기관은 물론, K-water,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농어촌공사 등을 대상으로 정책교류를 이어가는 등 대외협력을 공고히 하고 있다.


    backward top home